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카카오페이. 사라진 소액 투자는 온라인 연계투자에서 확인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9. 29.
반응형

카카오페이에 있던 소액 투자 서비스가 9월 12일부로 사라졌습니다.

최근 금융위원회에서 카카오페이의 P2P투자 서비스가 금융소비자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다고 유권해석을 내려, 해당 서비스가 중단되었으며, 카카오톡 내부의 카카오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앱에서 이름이 바뀌고 경로도 바뀌었습니다.

 

한동안 모르고 있다가 이자가 안들어오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에 찾아들어가보니 소액 투자 메뉴가 사라져 한참을 헤매었는데, 서비스 중단시에 카카오페이에서 보내주었던 카카오톡 메세지를 무심코 지워버려 알수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투자했던 투게더펀드에 전화를 하였으나 하루종일 통화가 안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사라진 메뉴 문의가 많은건지..

 

아무튼 기존처럼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에서 투자내역을 계속 확인을 할 수 있고, 단지 메뉴 위치와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온라인 연계투자 확인 방법(소액 투자)

카카오톡 하단 메뉴중 맨 오른쪽의 더보기 > 자산 > 서비스 > 온라인 연계투자 현황으로 들어갑니다.

서비스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많이 내려야 있습니다.

소액 투자 상품이 더이상 서비스 되지 않는다는 공지가 보이고, 이 창을 닫고나면 기존에 소액투자할 때 보았던 화면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은 더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앱에서 온라인 연계투자 확인 방법(소액 투자)

카카오페이앱에서도 하단 메뉴 맨 오른쪽의 더보기 > 온라인 연계투자 현황으로 들어갑니다.

온라인 연계투자 현황 메뉴는 더보기화면의 스크롤을 좀 내려야 있습니다.

 

은행 이자랑 비교하면 상당히 쏠쏠했는데 사라져서 안타깝네요.

 


현대차증권 공모 청약 : https://boxwitch.tistory.com/315

안전한 가상화폐 거래소 : https://boxwitch.tistory.com/325

우리은행 비대면 디지털 OTP 발급 : https://boxwitch.tistory.com/32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