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s/자주쓰는 C# 스크립트

자주쓰는 Input 함수, 변수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7. 3.
반응형

키 입력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a") Debug.Log("a") ;

     if (Input.GetKey("b") Debug.Log("b") ;

     if (Input.GetKeyUp("c") Debug.Log("c") ;

}

// 결과 : 키보드의 a키를 누르는 순간 콘솔에 a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b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내 b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c키를 떼는 순간 콘솔에 c 출력

 

 

마우스 버튼 입력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0) Debug.Log("left") ;

     if (Input.GetButton("1") Debug.Log("right") ;

     if (Input.GetButtonUp("2") Debug.Log("center") ;

}

// 결과 : 키보드의 a키를 누르는 순간 콘솔에 a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b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내 b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c키를 떼는 순간 콘솔에 c 출력

 

마우스 위치 좌표

Vector3 pos = Input.mousePosition ;

Debug.Log(pos) ;

// 결과 :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좌표 출력

 

 

멀티터치 되었을 때 터치입력 횟수

void Update() {

     if (Input.touchCount > 0) Debug.Log(Input.touchCount) ;

}

// 결과 : 손가락을 갖다 댄 개수 출력

 

 

멀티터치 상태

Input.multitouchEnabled = true ;

Debug.Log(Input.multitouchEnabled) ;

// 결과 : true 출력

 


Input - 유니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