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입력
void Update() {
if (Input.GetKeyDown("a") Debug.Log("a") ;
if (Input.GetKey("b") Debug.Log("b") ;
if (Input.GetKeyUp("c") Debug.Log("c") ;
}
// 결과 : 키보드의 a키를 누르는 순간 콘솔에 a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b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내 b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c키를 떼는 순간 콘솔에 c 출력
마우스 버튼 입력
void Update() {
if (Input.GetButtonDown(0) Debug.Log("left") ;
if (Input.GetButton("1") Debug.Log("right") ;
if (Input.GetButtonUp("2") Debug.Log("center") ;
}
// 결과 : 키보드의 a키를 누르는 순간 콘솔에 a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b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내내 b 출력
// 결과 : 키보드의 c키를 떼는 순간 콘솔에 c 출력
마우스 위치 좌표
Vector3 pos = Input.mousePosition ;
Debug.Log(pos) ;
// 결과 :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좌표 출력
멀티터치 되었을 때 터치입력 횟수
void Update() {
if (Input.touchCount > 0) Debug.Log(Input.touchCount) ;
}
// 결과 : 손가락을 갖다 댄 개수 출력
멀티터치 상태
Input.multitouchEnabled = true ;
Debug.Log(Input.multitouchEnabled) ;
// 결과 : true 출력
Input -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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