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매너로드. 1인개발이라는게 믿기지 않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7. 31.
반응형

중세 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1인 개발사 슬라빅 매직의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게임이다.

1인이 하기에 스케일이 꽤 큰 내용이지만 그래픽 부분은 에픽게임즈의 퀵셀 메가스캐닝 데이터를 사용해서 시간을 많이 절약했다고. 하지만 그래도 쉬운일은 아니어보인다.

 

2020년 7월달 스팀에서 얼리액세스로 공개되었으니 첫 공개 이후 벌써 1년의 시간이 흘렀다. 당시에 공개된 첫 트레일러 영상만해도 놀라울 따름이니 지금은 얼마나 발전했을지 기대가 된다.

 

 

위 영상은 매너로드의 기본적인 운영 시스템을 간략하게 소개한 영상인데, 이마저도 작년 9월에 공개된 영상이라 현재의 내용과 조금 다를 수는 있다. 위 영상에는 한글자막이 포함되어 있으며, 다소 오역이 있더라도 널리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최근에 올라온 영상은 5개월 전의 영상으로 전투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영상도 조만간 한글자막을 입혀볼 생각이다.

 

매너로드 게임 내의 징집 시스템에는 일반 농민을 병사로 데려다 사용하는 부분이 있는데, 게임내에서 여기에 징집된 사람들의 복장을 보면 정말 중구난방이다. 여느 게임들처럼 잘 갖춰입은 병사들이 아니라 당장 끌려나온듯한 이 복장이 이 게임을 더 리얼하게 느껴지도록 만드는데 이바지한다.

 

언제 공식 출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상당히 기대가 되는 게임

 


스팀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363080/Manor_Lords/

공식홈 : https://manorlords.com

디스코드 : https://discord.com/invite/RRD55RZdB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