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할인, 무료, 이벤트

어사운드이펙트의 크리스마스 선물. 72종 상업적 무료 효과음 다운로드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0. 12. 23.
반응형

 

어사운드이펙트에서 크리스마스 선물로 72종의 프리미엄 효과음을 무료로 배포한다.

배포되는 효과음은 상업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서 제공하는 무료 효과음들은 해당 페이지에 세 파트로 나뉘어 있고 스크롤을 내리면 각각 다운로드로 이어지는 버튼이 달려 있지만, 무료배포 설명글 바로 아래 Christmas present navigator 부분에서 각각의 버튼으로 점프할 수 있는 하이퍼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보이는 세 가지 파란글씨를 누르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는 곳으로 바로 포커싱해준다.

파란 글씨를 눌러 이동하면 위와 같은 파란색 버튼이 보인다. 버튼 바로 위에 View the tracklist & EULA here 부분을 누르면

이 버튼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효과음 목록과 라이센스 내용을 볼 수 있다.

라이센스 내용에 비디오 게임과 모바일 앱이 명시되어 있다. 광고, 비디오, 필름, 티비 등 다양한 매체가 명시되어 있는데 온라인 스트리밍은 보이질 않는다. 웹사이트와 비디오, 텔레비전 등이 있으니 유튜브도 된다고 하면 될려는지... 혹시나 유튜브에 사용할 목적이라면 support@rtsonics.com으로 문의 해보는 것이 좋겠다. 

다운로드 링크 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페이지로 연결되고, I agree 버튼을 눌러준다.

한 번 더 I accept를 눌러준다.
효과음을 다운 받기위해 약간의 개인정보를 판매하는 중이니... 무료 효과음이 아닌지 살짝 헷갈리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그들의 빅데이터 완성을 위해 수락한다.

비로소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고,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한다.

22개의 RTSonics 효과음은 공포물이다. 나는 밝은 캐주얼 효과음들이 주로 필요하지만, 언제 쓰이게 될지 모르니 기회있을 때 받아두자.
다음의 Slava Pogorelsky의 효과음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MatiascMacSD의 효과음은 다운 받으려면 약간 다르게 해야할 것이 있는데, 브라우저에서 차단되어 해야할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 브라우저마다 위와 같이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위와 같다면 초록 버튼을 누르고 들어간다.

본래 보여야 했던 내용은 위와 같은 내용. 여기에 보이는 항목중 2가지를 해주면 MatiascMacSD의 효과음 30종을 다운받을 수 있다.

페이스북을 방문하니 초록색 버튼이 나타난다.

로봇이 아님을 증명하고.

트위터를 팔로우하고 트위터 아이디를 넣으니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되었다.

조금 시간이 지체되었지만 늘상 누군가에게 빼앗기고 있던 광고를 위한 맞춤정보를 나눠주고, 트위터 팔로우 한번과 페이스북 페이지 한 번 방문하고 72종의 효과음을 얻었다. 효과음이 부족한 빈곤한 개발자에겐 놓칠 수 없는 챤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