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카카오페이의 공모주 청약 알리미에 카카오페이가 없다!?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10. 26.
반응형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에 등록하면 공모청약 일정이 되었을 때 알림을 해줍니다.

서비스에 접속하면 진행중인 공모청약 종목아래로 다가올 공모청약 종목들의 대기열을 확인할 수 있고, 그 아래로 더 내려가면 청약이 끝났으나 상장일이 도래하지 않은 종목들, 그리고 상장첫날의 종목까지 표시가 됩니다.

 

카카오페이의 공모청약 일정은 2021년 10월 25일 ~ 26일인데,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의 공모 청약 종목 대기열에 없습니다.

금일은 26로 청약이 진행중인 피코그램은 보이지만, 현재 진행중인 카카오페이가 없습니다.

 

이유는 뭐 따로 찾아보지 않아도 카카오페이에서 카카오페이 청약일정을 알리는 것이 법에 저촉될 소지가 있기 때문으로 보이는 데, 청약하는 종목이 카카오관련이 아닌이상 다시 이런일이 있지는 않겠지만, 혹시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에만 의존하시면 카카오페이 공모청약을 놓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카카오뱅크 청약 이후에 알리미 서비스에 가입했기때문에 카카오뱅크는 나타났는지 확인을 못해서, 혹시 다음에 카카오 관련주가 공모할 때 알리미에서 제외될지 알 수 없으니 잘 살펴봐야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 https://boxwitch.tistory.com/334

미래에셋 MTS 공모주 청약 배정 결과 조회 : https://boxwitch.tistory.com/235

토스증권 유상청약 예약하기 : https://boxwitch.tistory.com/3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