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다양한 사용 팁, 소프트웨어

스팀 게임 환불 받는 방법과 환불 기준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3. 7. 22.
반응형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은 일정한 조건이내에서 자유롭게 환불가능하고, 조건에 충족하지 않을때에도 밸브에서 환불 사유를 검토한 후 환불 여부를 결정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조건이 있지만, 사람사는일이 그렇듯이 상황에 따라 유도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환불 조건

1.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

2. 2시간 미만 플레이

 

 

 

환불 요청 방법

스팀 고객지원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아래 메뉴 항목중에서 구매를 선택합니다.

 

 

아래쪽 구매목록에서 구매 항목을 찾아 클릭합니다.

만약 위 스크린샷처럼 구매 항목이 아무것도 없고, 전체 구매 기록 보기 버튼만 있다면, 환불 받을 수 있는 기간내의 구매항목이 없는 경우이므로 환불을 받을 수 없습니다.

 

 

구매 내역 화면에서 구매 관련된 문제점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문제점이 없다면, 그냥 환불받고 싶습니다를 누릅니다.

 

 

다시 한 번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합니다.

 

 

14일이 지났거나 2시간 이상의 플레이를 한 경우는 환불기준에 충족하지 않아서 일반적으로 환불이 되지 않는다는 설명이 있습니다.

그 아래 환불 사유를 선택하고, 사유에 관한 설명을 적은 뒤 왼쪽 아래 요청 제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요청 제출하기를 한 뒤에 스팀에서 확인메일을 받아야 요청절차가 마무리됩니다.

 

밸브에서 납득할만한 환불사유가 있다면 환불 기준에서 조금 벗어나더라도 환불이 승인될 수는 있습니다. 중대한 사정으로 환불을 해야한다면 정성껏 상황을 설명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환불 처리 시간

- 공식적으로 14일 이내이며, 운좋으면 몇 시간내에 처리될 수도 있습니다.

- 카드 환불의 경우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습니다.

 

 

 

DLC 환불

-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이고, 2시간 미만 플레이이며, DLC를 사용, 변경, 거래하지 않는 상태에서 환불

- 캐릭터 레벨 상승이 존재하는 내용 등의 일부 타사 DLC는 불가(상점에 환불불가 표시)

 

 

 

예약 구매한 제품에 대한 환불

출시일 전에는 자유롭게 환불되며, 제품 출시 후에는 기본 환불 조건이 적용됩니다.

- 구매일로부터 14일 이내이고, 2시간 미만 플레이

 

 

 

선물 환불

- 수락하지 않은 선물이 기본 환불 조건이 충족될 때

- 수락된 선물은 기본 환불 조건이 충족되며 수락한 사용자가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원래 구매자에게 환불

 

 

 

환불 예외 조건

- 스팀 외부에서 구매한 게임

- 게임에서 VAC(밸브 안티 치트) 차단이 된 경우

- 동영상 콘텐츠(영화, 짧은 영상, 시리즈, 에피소드, 튜토리얼 등). 환불이 가능한 다른 제품과 묶여 있는 경우는 제외.

 

 

 

환불 차단

- 밸브에서 환불을 악용하고 있다고 판단될 때, 환불 기능이 차단될 수 있음.

 


스팀 고객지원 : https://help.steampowered.com/ko/

스팀 게임 등록 방법 : https://boxwitch.tistory.com/455

카카오톡에서 GPT-4 사용하기 : https://boxwitch.tistory.com/43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