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end/게임

플스플러스 2021년 6월 무료게임

by 디지털 수공업자 2021. 5. 27.
반응형

플레이스테이션_플러스_2021년_6웖_무료게임
플레이스테이션_플러스_2021년_6웖_무료게임

플스플러스 2021년 6월 무료게임이 공개되었다.
플레이스테이션 5로는 오퍼레이션 탱고, 플스4에는 스타워즈 스쿼드론과 버추얼 파이터5

6월 무료게임으로 소개되고 있지만, 사실상 이는 무료게임이 아니다.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유료 구독자에 한하여 구독중인 상태일때 플레이가능한 게임이므로, 정확히는 유료게임이라 볼 수 있다.

플스플러스를 구독한 상태에서 매월 제공되는 무료게임을 다운받으면 구독중인 상태에서는 영구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플스플러스 구독이 끝나면 플레이를 할 수 없다. 하지만, 다시 구독을 하면 예전 구독중일 때 다운로드 했던 무료게임들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오퍼레이션 탱고

오퍼레이션_탱고
오퍼레이션_탱고

갓 출시된 오퍼레이션 탱고.
플스5에만 플스플러스 무료로 제공된다.
영상미도 다소 특이하지만, 게임 시스템 역시 흔한 물건은 아닌데, 2명의 플레이어가 코옵하여 퍼즐을 풀고 해킹, 잠입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코옵 잠입 스파이 어드벤처.

오퍼레이션_탱고
오퍼레이션_탱고
오퍼레이션_탱고
오퍼레이션_탱고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소개페이지에 달려있는 몇 가지 키워드가 진입장벽을 조금 높인다, 온라인 플레이가 필수이며, 플스 플러스도 필수이며, 2인용이다. 사실 플레이를 해보지는 못해서 1인 플레이 컨텐츠가 있는지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인터넷에서 수집한 자료로는 2인용이다.

* 무료 다운로드 기간 : 6월 1일 ~ 7월 5일

 

스타워즈 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오~래전 스타워즈 Xwing 시리즈가 생각날 듯한 1인칭 비행 슈팅 게임.  2020년 10월로 출시한지 불과 반년밖에 안 되었고, 발매한 10월달 디지털 카피가 110만개 판매되었으니 꽤 흥행한 것 아닌가 싶은 게임인데, 벌써!?

스팀챠트_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팀챠트_스타워즈_스쿼드론

어찌된일인지.. 스팀차트 분석에 따르면, 발매당시 35,000명이 넘던 접속자 요즘은 100명 단위로... 발매이후 대부분의 접속자수 감소가 첫 한 달 동안 일어난 것을 보면, 그다지 큰 흥행을 한 것은 또 아닌가보다. 그렇다면 지금 무료로 풀리는 것도 이해가 될 듯도.

이렇다한들 무료로 제공된 스타워즈 스쿼드론을 플레이 안해볼 이유가 되는 것은 아니며, 주변에서는 오히려 추천하는 이도 있으니.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스타워즈_스쿼드론

우리에겐 너무도 익숙한 IP의 게임인데다, 이제는 엄청난 고전이 되어버린 윙커맨더와 유사한 스타워즈 X-wing에서 부터 출발하여 타이 파이터, X-wing vs 타이 파이터, X-wing 얼라이언스를 거쳐 스타워즈: 로그 스쿼드론 시리즈로 이어졌고, 이 달 무료로 제공되는 스타워즈 스쿼드론은 이들의 공식적인 계승작은 아니지만 같은 장르를 이어가는 또 하나의 스타워즈 플라이트 슈팅 게임으로 스타워즈 팬으로서 한 번 쯤 해보고 싶은 게임이다.

* 무료 다운로드 기간 : 6월 1일 ~ 7월 5일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

virtua_fighter_5_ultimate_showdown
virtua_fighter_5_ultimate_showdown

세가 60주년 프로젝트를 기념하여 만들어진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 2012년 이후 오랜 공백뒤에 다시 만들어진 대전 격투 게임으로 2021년 6월 1일 출시와 동시에 플스플러스 6월 무료게임으로 배포된다. 

버추어파이터
버추어파이터

1993년 세계 최초의 3D 대전 액션 격투 게임 버추어 파이터 모습으로 시작되는 버추어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의 오피셜 트레일러의 한 장면. 당시 이 화면을 보고 충격을 받은 이가 적지 않았을 것이다.  당시로선 천편일률적인 2D 게임 사이에 독보적인 존재였으니까.

하지만 오랜만에 돌아온 버추어 파이터의 모습은 사실 예전만큼 신선하지는 않다. 요즘 게임들의 비주얼 발전이 눈부시다보니 세계최초라는 타이틀에 조금은 걸맞지 않는 느낌도 들지만, 간만에 만나는 버추어 파이터에 반가운이들도 적지 않을것이다.

* 무료 다운로드 기간 : 6월 1일 ~ 8월 2일


* IGN korea : 버추어 파이터 5 얼티밋 쇼다운 발표
* Gamereactor : Squadrons seems to have sold 1.1 million copies digitally

 
반응형

댓글